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자주묻는질문

자주묻는질문

질문 전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즉시 해결하세요!

게시판 상세
제목 쇼핑몰에 발생하는 오류·버그를 해결하고 싶어요.
작성자 디자인플로어 (ip:) 제공 매뉴얼 보기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21-02-21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1162

쇼핑몰 운영중 문제가 발생될 경우 반드시, 본 글을 확인 후 아래 안내된 내용에 따라 해결 해주세요.



발생되는 오류의 종류

-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 수정이 안되는 문제

- 상품주문이 안되는 문제

- 네이버페이가 안되는 문제

- SNS로그인(네이버,카카오,페이스북 로그인 등) 안되는 문제

- 상품이 흐리게 나오는 문제

- 그외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


오류 발생원이 찾기 및 해결방법

1) 카페24 관리자 '디자인 > 디자인 보관함' 으로 이동합니다.

    ※모바일 쇼핑몰의 경우 '디자인 > 디자인 보관함 > [모바일]' 로 이동합니다.

2) [기본 디자인 추가] 버튼을 클릭합니다.

3) 편집방식을 '스마트 디자인'으로 선택후 [저장] 을 클릭하면 카페24의 기본디자인이 추가됩니다.

4) 추가된 디자인 아래에 보여지는 URL(주소)을 클릭하면 기본 디자인으로 쇼핑몰에 접속 됩니다.

5) 해당 디자인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되면 카페24의 문제로 카페24로 문의하여 해결이 필요합니다.

[중요] 문의시 관리자화면 상단 '1:1 문의'로 기본디자인의 URL(주소)를 이용하여 문의해주세요.

만약, 전화를 통한 문의시에는 기본디자인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고 알려주세요.



[참고] 그외 오류 해결방법


ⓐ 쇼핑몰에 로그인·로그아웃하여 테스트

- 쇼핑몰 관리자화면(X)이 아닌 쇼핑몰(O)에 접속하되, 로그인/로그아웃 상태에서 각각 테스트 해보세요.

- 쇼핑몰 관리자화면(X)이 아닌 쇼핑몰(O)에 접속하되, 테스트 아이디로 가입하여 로그인 후 테스트 해보세요.

※쇼핑몰의 로그인/로그아웃에 따라 정상 작동되는 경우 관리자기능 혹은 회원등급 권한 설정의 문제로 해당 기능을

찾아 설정 변경이 필요합니다. 설정을 모르는 경우 카페24로 문의하여 해결이 필요합니다.



ⓑ 카페24 도메인으로 접속 후 테스트

- 대표도메인(예: dfloor.co.kr)이 아닌 카페24 도메인으로(예: 아이디.cafe24.com) 으로 접속하여 테스트 해보세요.

- 카페24 도메인은 http://아이디.cafe24.com 으로 접속하면 쇼핑몰에 접속됩니다.

※카페24 도메인 접속시 오류가 없는 경우 도메인 문제로 '자주묻는질문 >  쇼핑몰 기본 > 도메인 연결하기'를 참고 후 도메인을 다시연결해보세요.



ⓒ 모든 테스트 후에도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

- 위 안내된 모든 테스트를 하였음에도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 '디자인플로어 > 수정문의란'을 통해 접수 바랍니다.

- 고객님의 임의 수정으로 인해 발생되거나, 구매하신 디자인 버전에 따라 유상처리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.
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함께한 쇼핑몰

대한민국 대표 쇼핑몰! 디자인플로어가 함께합니다.

보이는 것만 전부가 아닙니다.

보이지 않는 것이 보이는 것보다 더 깊고 넓은 것입니다.

  • 프로폐셔널리즘

    유명 쇼핑몰이 디자인플로어를 사용하는 이유 쇼핑몰 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디자인입니다. 고객님의 디자인이 실제 어떻게 사용된 사례가 있었나요? 디자인플로어의 많은 고객사는 그것을 증명하고, 함께 더 발전시켜나가고 있습니다.

  • 사용자 경험

    실용있는 기능만이 진정한 기능입니다. 쇼핑몰에서 사용되는 무수한 기능, 사용자가 자연스레 사용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완성되는 것 입니다. 디자인플로어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, 실효성 있는 인터페이스를 완성합니다.

  • 다른 생각

    가자! 어디에도 없던 방식으로 디자인플로어는 최적화된 UI를 바탕으로, 다양한 기능을 최초로 구현해왔습니다. 모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기술에 대한 이해가 없다는것은 경쟁력이 없음을 의미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