쇼핑몰 운영중 문제가 발생될 경우 반드시, 본 글을 확인 후 아래 안내된 내용에 따라 해결 해주세요.
발생되는 오류의 종류
-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 수정이 안되는 문제
- 상품주문이 안되는 문제
- 네이버페이가 안되는 문제
- SNS로그인(네이버,카카오,페이스북 로그인 등) 안되는 문제
- 상품이 흐리게 나오는 문제
- 그외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오류 발생원이 찾기 및 해결방법
1) 카페24 관리자 '디자인 > 디자인 보관함' 으로 이동합니다.
※모바일 쇼핑몰의 경우 '디자인 > 디자인 보관함 > [모바일]' 로 이동합니다.
2) [기본 디자인 추가] 버튼을 클릭합니다.
3) 편집방식을 '스마트 디자인'으로 선택후 [저장] 을 클릭하면 카페24의 기본디자인이 추가됩니다.
4) 추가된 디자인 아래에 보여지는 URL(주소)을 클릭하면 기본 디자인으로 쇼핑몰에 접속 됩니다.
5) 해당 디자인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되면 카페24의 문제로 카페24로 문의하여 해결이 필요합니다.
[중요] 문의시 관리자화면 상단 '1:1 문의'로 기본디자인의 URL(주소)를 이용하여 문의해주세요.
만약, 전화를 통한 문의시에는 기본디자인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고 알려주세요.
[참고] 그외 오류 해결방법
ⓐ 쇼핑몰에 로그인·로그아웃하여 테스트
- 쇼핑몰 관리자화면(X)이 아닌 쇼핑몰(O)에 접속하되, 로그인/로그아웃 상태에서 각각 테스트 해보세요.
- 쇼핑몰 관리자화면(X)이 아닌 쇼핑몰(O)에 접속하되, 테스트 아이디로 가입하여 로그인 후 테스트 해보세요.
※쇼핑몰의 로그인/로그아웃에 따라 정상 작동되는 경우 관리자기능 혹은 회원등급 권한 설정의 문제로 해당 기능을
찾아 설정 변경이 필요합니다. 설정을 모르는 경우 카페24로 문의하여 해결이 필요합니다.
ⓑ 카페24 도메인으로 접속 후 테스트
- 대표도메인(예: dfloor.co.kr)이 아닌 카페24 도메인으로(예: 아이디.cafe24.com) 으로 접속하여 테스트 해보세요.
- 카페24 도메인은 http://아이디.cafe24.com 으로 접속하면 쇼핑몰에 접속됩니다.
※카페24 도메인 접속시 오류가 없는 경우 도메인 문제로 '자주묻는질문 > 쇼핑몰 기본 > 도메인 연결하기'를 참고 후 도메인을 다시연결해보세요.
ⓒ 모든 테스트 후에도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
- 위 안내된 모든 테스트를 하였음에도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 '디자인플로어 > 수정문의란'을 통해 접수 바랍니다.
- 고객님의 임의 수정으로 인해 발생되거나, 구매하신 디자인 버전에 따라 유상처리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.